ABOUT US
SGAEM
스겜은 확실한 목표 아래에 뭉칩니다
VISION : 건전한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한다.
SGAEM'건전한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한다.'비전을 가지고 2014년 10월 출범했습니다.
스겜인들은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핵심가치 4E(Energetic, Exciting, Excellence, Every Sogang)
지금까지 변함없이 추구하고 있으며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HISTORY
스겜만의 특별한 활동을 경험해보세요
  • 2015
    총학생회 인정 e스포츠 기구화
    3월
    2015 새내기 체육대회
    신촌 리그 (8개 대학 참가, 역대 최대 규모)
    4월
    2015 노고체전
    10월
  • 2017
    2017 새내기 체육대회 (오버워치 종목화)
    3월
    준동아리 승격
    9월
    2017 노고체전
    10월
  • 2019
    2019 새내기 체육대회
    3월
    정동아리 승격
    4월
    서강 배틀그라운드 리그
    5월
    2019 알바트로스 챔피언십
    11월
  • 2021
    2021 봄학기 대회
    3월
    게더서강 e스포츠 대회
    11월
  • 2014
    10월
    교내 소모임으로 출범
    11월
    서강 e스포츠 리그 시즌 1
  • 2016
    3월
    2016 새내기 체육대회
    11월
    신촌 하스스톤 리그
  • 2018
    4월
    서강대 오버워치 대표팀 스겜 글라이더스 창단
    8월
    시공대전 (최초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대회)
    10월
    2018 노고체전
  • 2020
    3월
    2020 봄학기 대회
    11월
    2020 알바트로스 챔피언십
  • 2022
    5월
    2022 알바트로스컵
    9월
    스겜 홈페이지 론칭
ACTIVITY
스겜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최고의 대학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합니다.

SGAEM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총 9개 종목, 28회의 e스포츠 대회를 성공적으로 주최하고 운영했습니다.

2018년 노고체전 LOL 결승전 오프라인 행사에서 120명 이상의 관객을 유치한 경험이 있으며 2022년 알바트로스 컵에서는 대학가 최고 수준의 대회 중계 스트리밍을 외부 도움없이 성공시켰습니다.

SGAEM 부원들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대회 운영 시스템을 활용하여 대회 기획, 룰 제정, 경기 심판, 스폰서 유치, 콘텐츠 제작, 스트리밍 등 대회 개최에 필요한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GAEM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노하우를 부원들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대회 운영 커리큘럼을 제작했습니다.

동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교육으로 이루어진 커리큘럼을 통해 부원들은 개인의 성장과 서강 e스포츠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수준 높은 대외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합니다.

SGAEM은 교내 뿐만 아니라 외부 기업들과 수준 높은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협업 프로그램 내용입니다.

키노빈스(2015~2019) : 온,오프라인 대회 중계, 게임 산업 설명회, 블리자드 데이, 서강 e스포츠 페스티벌, 동아리 회의 공간 지원 등

유엔해비타트(2018) : 게임 인식 개선 프로그램 및 국회 발표

블라지드 코리아 ABC클럽(2018~) : ABC클럽 프로그램 참가, 서강대 오버워치 대표팀 스겜 글라이더스 운영, 오버워치 대학경쟁전 참가, 오버워치 컨텐더스 콘텐츠 제작

KLEVV(2018) : 2018학년도 노고체전 콘텐츠 콜라보

크래프톤(2019) : PUBG 인증 대학생 대회 개최

한국이스포츠아카데미(2019) : 매드라이프의 고민 상담라디오(매라디오) 공동 기획 및 제작

DRX(2020) : DRX Academy와 함께 하는 LOL CS 챌린지 참가

농심 레드포스(2022) : 2022학년도 알바트로스 컵 후원 유치

콘텐츠로 게임의 긍정적인 가치를
널리 알립니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게임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며 SNS에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SGAEM의 콘텐츠는 크게 대회 콘텐츠, 유튜브 콘텐츠, 오프라인 콘텐츠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대회 콘텐츠는 대회 홍보 포스터, 이벤트 이미지, 스트리밍, 선수 인터뷰 동영상, 경기 하이라이트 동영상 등이 있으며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유튜브 콘텐츠는 켠김에 왕까지, 부원들의 게임 플레이를 담은 영상 기획물, 대회 준비 과정 동영상, SGAEM의 일상 활동 영상, 기타 기획물 등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콘텐츠는 동아리 거리제, 블리자드 데이, 게임 음악회 등이 있으며 게임의 긍정적인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커리큘럼을 준비하였습니다. 콘텐츠가 익숙하지 않은 부원들도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겜만의 게임, e스포츠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친목 활동이 서투르신가요?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에겐 게임과 e스포츠가 있습니다.

SGAEM에서는 e스포츠 동아리라는 명성에 걸맞게 게임과 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학우 분들을 위한 친목 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기 MT, 워크샵, 게임 내전, 켠김에 왕까지, 뷰잉 파티, e스포츠 대회 직관, 거리제, 타 대학 게임 동아리 교류 프로그램 등 게임을 활용한 SGAEM만의 특색있는 활동은 부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크래프톤, 넥슨, LCK 선수단 등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졸업생 선배님들과 교류하고 하고 있습니다.

단체 메신저방, 홈커밍데이, 오프라인 산업 설명회 등을 통해 활동회원과 졸업생 회원들은 게임, 일상, 진로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SGAEM만의 끈끈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TEAM
스겜의 활동을 직접 확인하세요!
대회운영팀

대회운영팀은 SGAEM의 심장과 같은 팀입니다.

교내외 e스포츠 대회의 개최부터 종료까지 직접 운영하고 관리를 하며
대회 기획, 대회 룰 제정, 심판 업무 등 대회를 여는데 필수적인 업무
를 할 수 있습니다.

대회가 공정하고 매끄럽게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만큼 부원들은
수준 높은 문제해결 능력과 정확한 판단력 등을 익힐 수 있습니다.

선수들과 가장 가깝게 활동을 하기 때문에 현장의 열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대학 e스포츠 문화를 일선에서 만들어 갑니다.

콘텐츠팀

콘텐츠팀은 e스포츠 대회를 완성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대회에 참가하고 추억을 아름답게 남길 수 있도록 포스터
대회 하이라이트, 선수 인터뷰 각종 대회 관련 이미지 등을 직접 제작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업로드합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의 긍정적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스겜 Youtub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부원들이 게임하는 모습만 올리는 것이 아니고,
'스겜 숏터뷰', '스겜 쇼츠', '얼어붙은 스겜의 기사들' 등 다양한 기획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방송사업팀

방송사업팀은 e스포츠 대회의 미래를 개척합니다.

모든 서강인들을 위해 활동하는 스겜은 더 많은 사람들이 e스포츠를 경험
할 수 있도록 스트리밍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OBS 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기기를 활용하여 수준 높은 방송 기술을
부원들이 자체적으로 스터디하고 실전에 적용합니다.

2022년 대회에서는 외부 도움 없이 스겜 부원들이 자체적으로 연구하여
게임사 API키를 활용한 플러그인을 도입하였고 실시간 밴픽, 리플레이 &
Live 동시 송출, 경기 결과 그래프를 성공적으로 스트리밍에 구현해내며
아마추어 최고 수준의 대회 스트리밍 송출이라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백범로 35 (서강대학교 엠마오관 132호)
이메일 : sogangsgaem@gmail.com
개발 : 김문기
디자인 : 김민용 최준혁
기획 : 김민용 이주환 2022 SGAEM 일동